• No. 60968
  • 딴섭도 프로 보탐러가 문제 일으키나요?
  • HIT 78
  • 대추나무사람걸렸네

2018-03-19 12:16

  안타라스 10서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둘째주부터 Ie(아이이)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제는 봄기운이 만연한 2월의 마지막 주말, 잘들 보내고 있으신지요. 오늘은 공개적으로 긴히 드릴 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써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 소개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전 린드비오르 01서버에서 오픈 직후부터 보스레이드를 전문으로 하는 혈의 군주로 활동했었습니다. 15년여 전 학창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고자 열정을 가지고 시작한 리니지m이었고 우연히 떠맡게 된 군주였지만 본업에 지장이 많이 생겨 3개월 여 만에 그만 두게 되었었답니다. 하지만 이 때 보스레이드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정보, 경험과 노하우를 많이 축적하여 이후 플레이 했던 안타라스 08서버, 파푸리온 07서버에서도 보스레이드 전문가로 널리 알려졌고 결국은 목표로 하던 전설 무기를 획득하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리니지m 인벤 득템게시판에 글을 올린 '윤아바라기'라는 유저가 저입니다. 군주직을 내려놓고 거의 솔로로 활동하였지만, 역시 보스레이드는 많은 집중과 노력을 요하는 활동이었습니다. 목표까지 이뤄낸 저는 이젠 정말 본업과 일상생활에 충실하기 위해 보스레이드를 내려놓고, 리니지m 또한 라이트유저로서 가볍게 즐기기로 하고 새로이 이 서버에 안착하였습니다.

 

 새로운 유저분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서버는 흥미롭습니다. 넘어온 직후 '이 서버는 어떤 분위기일까?' 하는 호기심의 충족과 기본적인 장비 세팅을 위해 가볍게 주요 보스 탐방을 다녔습니다. 독식도 하고 제가 노리던 보스를 다른 유저분들이 잡는 걸 옆에서 구경하기도 하며 단기간에 이 서버에 대한 꽤 많은 상황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양대 라인이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며 쟁을 즐기고, 그 사이에 있는 중립 유저들에 대한 횡포 없는 좋은 서버같았지만 타 서버에 비해 주요 사냥터에 불법 매크로 작업장 캐릭터들이 너무 과하게 포진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현 시점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사냥터라 할 수 있는 용의 계곡은 완전히 작업장에게 점령당해있는 수준입니다. 여기에 아쉬운 걸 넘어 제가 분노까지 한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득템을 원합니다. 서버 알림으로 누군가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였다는 알림이 뜨면 참 부럽기도 하고 언젠가 스스로도 그런, 전설 등급의 아이템까지 득템하는 상상을 해보기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필드 사냥으로는 희귀 등급의 아이템조차 획득하기 힘든 게 현실이지요. 그래서 필연적으로 경쟁이 뒤따르는 보스레이드를 하게 되며 단독으로는 하기 힘든 부분이 존재하기에 연합 혈맹에 가입하여 소위 '쟁'까지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누군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남몰래 보스를, 그것도 전설 완제품을 드랍하는 가장 중요한 보스인 데스나이트와 커츠를 독점해오고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현재 안타라스 10서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입니다. 커츠 젠 자리를 가 보면 항시 대기하고 있는 '먹구팡'이라는 요정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커츠 젠 지역에 자동사냥을 돌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지역에 오래 있지 못 하고 필연적으로 다른 위치로 이동해버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캐릭터는 항상 그 주변을 벗어나지 않고 소위 '띵'을 보더군요.  저는 그 기능이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악질 프로그램에 있는 기능으로 전 서버적으로 가스트로드를 독점하는 작업장 쓰레기들이 사용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커츠 자리에 그 매크로를 사용하는 악질 작업장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혹시 해 서 데스나이트 젠 지역에도 가 보았습니다. 마찬가지더군요. 저는 그런 불법 매크로 중에서도 최악질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뻔뻔한 인간이 누구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며칠간 커츠와 데스나이트를 눈여겨보았습니다.  그 활동을 시작한지 바로 다음 날, 커츠에서 그 실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폭풍'혈의 '요저엉', '레전드'혈의 '기사양반'이라는 캐릭터가 커츠 젠 자리의 매크로 캐릭이 커츠에게 사망하니 바로 달려와서 2인조로 커츠를 잡더군요. 우연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신중히 더 지켜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리젠된 데스나이트를 매크로를 통해 캐치한 후 단독으로 몰래 빼내 잡는 '요저엉'을 확인했고 이들이 어떤 짓거리를 하는지 대충 감을 잡았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불법 매크로라면 치를 떠는 사람입니다. 여기에 보스레이드가 얼마나 힘들며 누구나 바라는 일인 줄을 알기에 보스레이드에 있어서 불법 매크로 작업장주가 부당이득을 취하는 꼴을 알면서도 묵인하기가 싫습니다. 하여 커츠 젠 자리에 상주하는 '먹구팡' 캐릭터를 상시로 공격하여 눕히기 시작했습니다. 3일 쯤 되자 이 불법 작업장주는 더는 못 버티겠는지 전채 채팅으로 저를 막피라 매도하더군요. 마침 그걸 본 제가 그 캐릭터는 불법 매크로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너모드까지 끈 상태로 사냥을 하기에 공격하는 것이라 조리있게 설명하였습니다. 그러자 '먹구팡' 캐릭터로부터 협박조의 귓속말이 오더군요.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중립이 왜 보스 띵을 보냐', '보스 잡고 싶으면 라인에 들고 하라', '이 캐릭터는 라인 차원에서 세워둔 것이니 우리 라인에 찍히기 싫으면 그냥 둬라'. 어이가 없고 코웃음 처지는 내용 뿐이었습니다. 여러분, 저는 이 서버보다 규모가 큰 서버에서 소위 라인이라 일컫어지는 혈맹 연합의 총군주도 맡아봤고 이후의 다른 두 서버에서는 저 혼자서 서버 내 라인들을 상대로 보스 통제까지 해 오던 사람입니다. 그런 저에게 저런 협박을 하니 가당찮아서 '그래라 그럼. 지금 이 순간부터 나도 당신네 라인 캐릭터들 전부 공격하고 매크로는 신고하면 되는 부분이냐'고 답변하였습니다. 그러자 대답을 못 하더군요. 그리고 이후 이틀 간을 제가 계속 공격하여도 찍소리를 못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 작업장주가 '요저엉' 캐릭터는 '폭풍' 혈에 소속되어있지만 본인이 데스나이트나 커츠를 몰래 빼먹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다는 점을 눈치챘습니다. 그리고 이 날, 저의 무차별적 불법 매크로 캐릭터들에 대한 공격을 못 참았는지 '레전드'혈에 소속된 '기사양반'이라는 캐릭터로 저를 공격하더군요. 저를 공격하는 게 제가 막피이기 때문이라는 얼토당토 않은 명분을 내세우면서 말이지요. 저는 작업장주 당신이 하는 짓거리는 다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해주었고 이 작업장주는 굉장히 당황하더니 소속 라인에 이제서야 밝히겠다는 등 헛소리를 하다 이내 저에게 필드를 제안하더군요. 이 때를 기점으로 저는 레전드혈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 라인, 그것도 성혈 소속으로 이득 볼 건 다 보면서 뒤로는 가장 중요한 보스인 커츠나 데스나이트를 불법적 수단을 통해 몰래 독점해 온 주제에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경쟁자로 판단되는 유저가 나타나자 그에게 소속 라인 이름 팔아가며 겁박하여 경쟁에서 물러날 것을 종용하는 짓거리가 도대체 말이 되는 행위라고 생각하십니까? 참을 수 없는 역겨움을 느낀 저는 드래곤나이트, 대박, 데스 각 혈원분들에 이 사실을 제보하였습니다. 실제 운영진 분들에까지 이 사실이 온전히 전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전해 들으신 라인 내 몇몇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저에게 귓속말로 이 사실에 대해 여쭈어오셨고 알게 되자 함께 치를 떠셨습니다.

 

 그리고 레전드 혈에 대한 공격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로서스섬 등 주요 사냥터를 점령하다시피 하고 있는 '부러진집행검', '흑진주' 등의 주요 캐릭터들이 '기사양반' 캐릭터와 같은 매크로를 아마 같은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더군요. 특히 '부러진집행검' 캐릭터는 두어달 전 데스나이트로부터 전설 무기 '론드의 이도류'를 획득했다고 하고 제가 레전드 혈맹에 대한 전방위적 공격을 한다 하자 혈탈한다고 하던 작업장주의 태도를 돌이켜 보면 이 또한 구린 냄새가 풍깁니다. 저에게 귓속말을 주셨던 레전드 혈맹의 군주님께서는 이 부분은 모르시는 듯 싶지만요.

 

 저는 타 서버에서의 전설 무기 획득 이래 이제 목표랄 것도 없고, 일상에 지장 안 가는 선에서 가볍게 즐길 뿐인 라이트유저입니다.  사실 커츠고 데스나이트고 더 잡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보스들에 관심을 가지신 열의 있는 유저분들이나 작업장의 필드 사냥터 점령으로 신음하시는 다른 많은 라이트유저분들을 위해, 공정하고 깨끗한 게임 환경을 위해 이 사실을 글로 공표하게 되었습니다. 제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 이후는 이 사실을 알게 되신 안타라스 10서버 유저분들께 맡깁니다. 경험상 이 글에도 사실을 왜곡하고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부캐릭터까지 동원한 지저분한 댓글들이 달릴 것이라 생각되나 대응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이 글의 내용은 맹세코 사실이라는 점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너무 길다.. 보스땜에 아주 소설을 쓰는구나 많이 잡고 많이 먹어서 출세해라 ㅋㅋㅋ

 

 

이젠 안타 4 서버 와서 핵꼬장중 ㅋㅋㅋ

추천

댓글 : 0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제일 먼저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조회수
  • 추천
  • 61659
  • 휴...
  • 다판다
  • 04 - 17
  • 20
  • 0